“농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도록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13일 전북농협을 방문한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국민들로부터 많은 질타를 받은 만큼 최선을 다해 그간 쌓아온 신뢰를 다시 회복할 것”이라며 “농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도록 역할을 강화하는 한편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또 “최근 경제가 어려워진 만큼 농업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지원을 하겠다”며 “이를 위해 상반기에 1조 2천억원 규모의 무이자 또는 저리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특히 “최근 농협이 국민들로부터 많은 불신을 받고 있는 데 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투명경영이라며 투명경영을 위해서는 인사청탁 근절, 신상필벌, 감사강화 등을 실천, ‘농민을 위한 농협'으로 거듭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회장은 또 "농협개혁은 조직 구성원 간의 내부 결속과 화합이 이뤄져야 합리적인 개혁이 될 수 있다"며 "농협을 위한 개혁은 지역 농협의 적극적 지지와 성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전북농협의 역할과 관련 “전북농협은 지난해 농업여건 위축에도 불구하고 농축산물 판매 1조 6,300억원 달성 등 우수한 성과를 내며 지역농협을 선도하고 있다”며 “농민들의 믿음을 바탕으로 전북농협이 새로운 농협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배종윤 기자ba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