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결혼이주여성 방과후학교 영어보조교사 연수(사진, 4매)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은 2일 오전10시에 관내 결혼이주여성 45명을 대상으로 3층 회의실에서 ‘결혼이주여성 방과후학교 영어보조교사 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방과후학교 영어보조교사 연수는 초등영어지도에 관심이 있는 장수군 거주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2주간(2일~13일) 62시간 실시된다.

본 연수에 참여하는 연수생들은 한국문화 이해 및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초등학생 영어지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 및 능력을 배양하게 됨은 물론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교육으로 보조교사로서 교수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게 된다.

장수교육청은 그 동안 장수군 거주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영어보조교사 연수를 2007년도부터 실시하여 방과후학교 영어보조교사로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 신장에 힘써왔다.

특히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1~3씩 17명을 배치하여 하루 8시간씩 근무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학교생활을 통해서 원어민과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생활의 영어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영어환경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날 신병호 교육장은 “그 동안 학생들의 영어구사능력 신장에 적극 협조해 준 다문화가정 영어보조교사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서 효과적인 영어교수방법과 교수학습자료 사용법을 익혀서 학생들이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연수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