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교수님들의 고견 순창발전에 귀중한 밑거름 될 터” (사진)

순창군이 그동안 군정 발전에 자문을 아끼지 않았던 국내 저명한 교수진과 전문가들을 초청, 향후 군정운영방향에 대해 고견을 듣는 토론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5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순창발전 합동토론회에는 강인형 군수를 비롯 발효식품ㆍ기능성 식품 분야, 발효미생물분야, 식품공정ㆍHACCP분야, 경영ㆍ마케팅 분야, 장수분야, 신활력사업지역협력단, 지역혁신협의회, 의료분야, 기타 분야 등 9개분야에 걸쳐 34명의 교수 및 전문가가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서울대 박상철,박삼옥, 전경수 교수, 고려대 우건조 교수,연세대 변유량 명예교수, 이화여대 김화영 교수, 한남대 이미숙 교수, 전북대 신동화, 엄영숙 교수 등 참석자들은 첫날인 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순창군의 장류, 장수, 관광산업에 대한 사업계획을 각 실과소원장으로부터 설명듣고 상호 질의 및 토론하는 시간을 함께 하며 분야별 고견을 청취했다.
강인형 군수는 “순창군은 그동안 장류와 장수중심 지역 성장동력산업을 집중 육성해 오면서 여기계신 관련 교수님과 전문가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문 속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순창군이 현재 추진중인 주요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고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토론회에 이어 6일에는 건강장수 웰빙타운과 대상(주), 건강장수과학특구, 전통고추장민속마을, 발효미생물종합활용센터, 찬물내기복원지 등 주요 사업장을 시찰하며 전문가적 관점에서 현장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어서 순창 군정의 새로운 도약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순창=이홍식 기자.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