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규 예비후보는 9일 노인복지를 위해 경로당에 노인요양보호사 피견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 예비후보는 “정부가 도입한 노인요양보호사 양성 정책으로 지난해 발급된 도내 노인요양보호사 자격 소지자가 1만9000여명에 이르고 이중 40%만이 취업하는 실정”이라며 “앞으로 경로당에 노인요양보호사를 파견하여 어른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예비후보는 특히 “대책 없이 노인요양보호사를 계속 양산하는 것은 문제가 있으며 적절한 관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대곤 전주 완산갑 예비후보는 9일 “정부는 성장이 정체되고 물가만 오르는 스태그플레이션 수렁에 빠지기 전에 고강도 개입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경제대통령을 표방한 이명박 정부의 물가관리가 실패한 만큼 악순환의 고리를 잘라줘야 한다” 면서 “생활 물가 중 물가 상승을 주도하는 부분의 공급을 늘리거나 생필품을 공급하는 이들의 세금부담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공급가 인하 정책을 쓸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김대곤 예비후보 또 “정부는 지금이라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경제 정책들을 펼쳐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욱 전주 완산갑 예비후보는 9일 “세계적 불황 속에 각 나라가 ‘부자 증세, 서민 감세’ 정책을 펼치고 있는 것과 달리 우리나라의 2009년 예산안은 이와 반대로 부자들을 위한 예산 책정이 됐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추경에는 등록금 지원 등 실질적으로 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추경 편성이 이뤄져야 한다” 면서 “1년에 1000만원 등록금 시대를 맞아 가뜩이나 고통을 받고 있는 서민 가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등록금 지원이 꼭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희태 전주 완산갑 예비후보는 9일 “정부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지원법 조기제정으로 구도심 정비사업 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지역에 맞게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유 예비후보는 “전주 완산갑 지역의 가장 큰 현안 중의 하나가 바로 중앙동과 태평동 일대 구도심 정비사업과 환경개선, 중노송동 기자촌 재개발사업”이라며 “정부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지원법을 조기 제정하게 되면 사업추진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