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중 먼지 유출 등을 막기 위한 방진막이 색다르게 변신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주시 효자동 서부신시가지에 주택공사 전북본부 신축사옥을 시공하고 있는 금호건설은 최근 공사현장의 소음과 분진을 막기 위해 설치된 방진막에 예향의 고장 전북의 이미지를 느낄수 있는 풍속화를 그려 넣었다.
가로20m , 세로 10m 크기의 방진막에는 전통혼례식과 농악놀이 풍경이 그려져 있어 딱딱한 공사장 분위기를 벗어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최근 서울 등 수도권에서 색채가 강조된 대형 방진막이 설치돼 눈길을 끌기도 했지만 이처럼 고향 이미지를 살린 방진막이 설치된 것은 처음있는 일이어서 관련업계는 물론 일반인들도 사진촬영을 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 해 1월 착공에 들어가 현재 골조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주택공사 전북본부 신축사옥은 내년 5월 완공될 예정이며 추락방지시설을 규정이상으로 설치하고 있는 데다 10대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무재해 모범현장으로 알려져 있다.
김오식 현장소장은 “딱딱한 공사현장 분위기를 전환시킬 방법을 생각하다가 우리고장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전통 민속화를 그려 넣었는 데 뜻밖의 호응에 놀랐다”며 “최고의 건축물을 건립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종호기자·leejh729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