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의 전주월드컵 골프장 직영 근거가 되는 골프장 운영 타당성 용역결과가 부풀려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주시민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전주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달 전주시의회에 제출한 전주월드컵 골프장 운영타당성 검토 용역결과는 예상수입 등이 두배 이상 부풀려져 있다"며 "이를 토대로 골프장을 운영할 경우 해마다 적자가 불가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용역보고서는 지방자치단체가 유일하게 직영하는 9홀 규모의 대중골프장이 아닌 군(軍)이 운영하는 골프장을 분석대상으로 삼았다"며 "이에 따라 정보접근이 제한돼 인력구조 체계나 캐디 운영, 그린피 등 경영자료분석은 겉핥기식이 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40억원으로 분석된 예상 수익은 평균 영업일수인 270일이 아닌 300일로 책정한데다 이용객 수도 새벽부터 7분 간격으로 배치하는 등 비 현실적인 산출로 2배가 과대포장 된 것이다"며 "이는 수익창출에 급급한 민간이 운영했던 지난 2007년 매출이 21억원에 불과했다는 점에서 입증된다"고 지적했다.
시민회는 이어 "안전시설과 추가 교량설치 등 막대한 추가 예산 항목을 누락시켜 20억원의 예산만 추가 소요되는 것으로 분석했다"며 "이를 종합할 때 매년 10여억원씩의 적자 발생이 불가피한 만큼 전주시민의 휴식처인 공원으로 골프장을 개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공단 측은 "대학교측이 면밀한 현장실사와 분석 등을 통해 용역결과서를 제출했기 때문에 내용이 부실하거나 부풀려졌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골프장 조례 개정안 발의와 체육시설업 등록 등 행정절차를 이행해 오는 7월에 정상 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영무기자ㆍkimym@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