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킹’이동국과 ‘총알탄 사나이’최태욱, 브라질 듀오 루이스, 에닝요가 홈경기 무패행진과 1위 탈환을 노린다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이 대전 시티즌을 상대로 무패행진과 홈경기 연승 행진에 도전한다.
오는 26일 오후 2시 5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을 맞아 무패행진과 홈경기 연승행진을 이어간다.
올 시즌 컵대회를 포함해 7경기에서 4승 3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전북은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둬 지난해 11월 9일 경남전을 시작으로 이어지고 있는 홈 경기 연승행진을 신기록을 ‘5’로 늘리겠다는 각오다.
전북은 이번 경기에서도 대량 득점으로 홈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올 시즌 전북은 모두 7경기에서 15골을 터뜨리며 무서운 공격력을 선보이며 상대팀의 골네트를 흔들고 있다.
이동국과 최태욱, 루이스, 에닝요의 국내 프로구단 가운데 가공할만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들은 올 시즌 22개의 공격 포인트를(13득점 9어시스트) 올리며 전북 공격의 90% 이상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올 시즌 세 번의 홈경기에서 나온 10골 가운데 9골을 합작하며 경기당 3골이라는 높은 득점력을 선보이며 확실한 공격축구를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루이스의 6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에도 관심이 되고 있다.
최강희 감독은 “올 시즌 홈 관중이 모인 경기에서 더 좋은 공격력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홈경기도 화끈한 공격축구로 홈팬들에게 승리를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