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장수경주마목장, 다문화가정 초청 말타기 체험행사 실시(사진 천리안, 4매)
경제사정이 어려운 다문화가정에 3년간 생활비 4,300만원 후원

한국마사회 장수경주마목장(목장장 최귀철)은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생활의 활력소 제공을 위해 24일 장수군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장수경주마목장으로 초청, ‘재미있는 말타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화창한 봄날을 맞아 장수경주마목장에서 결연․후원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40가구 1백여명을 초청해 승마체험과 나들이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가 가족들은 말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평소에 볼 수 없었던 목장풍경을 감상하고 말먹이 주기, 마구간·말수영장·말 병원 등 신기한 목장시설 견학과 승마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장수경주마목장은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조그마한 보탬이라도 될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명의로 3년 정기적금 통장(매월 3만원 납입)을 개설하고 후원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마사회 장수경주마목장은 앞으로도 장수군과 연계, 다문화가정을 비롯해 소외계층 아동·노인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말 체험 행사, 무료 영화관람 등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오는 9월부터 장수경주마목장 직원과 다문화가정과의 1:1 자매결연을 체결, 체계적인 지원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