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어린이 수두 유행, 전년에 비해 37% 증가해 예방접종 당부

최근들어 어린이집 유․소아와 초등학생 저학년을 중심으로 수두환자가 유해하면서 크게 증가하고 있어 보호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김제시 보건소는 가려움증을 동반한 수포가 전신에 퍼지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2군 전염병인 수두의 발생이 올 들어 5월12일 현재 1만41건으로 이는 전년 같은기간 7,308건에 비해 무려 37%가 증가하고 있다며 유치원 등 단체시설, 가정에서의 철저한 수두예방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보건소의 한 관계자는 “수두는 생후 12~15개월에 예방접종을 맞은 경우에 예방이 가능하고 감염이 된 경우에도 3일 이내 예방접종을 하면 중증 감염을 피할 수 있다”며 “접종하지 않은 경우에도 예방접종을 받으면 감염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의사와 상담해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유치원과 학교 등 집단장소에서 환자가 발생할 경우는 수포 후 5일, 가피형성 시기까지 가정에서 안정 가료하고 말하거나 재채기할 때 나오는 비말, 피부병변과 접촉시 감염될 수 있어 외출 후엔 반드시 손발을 씻고 양치질 등 철저한 개인위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임산부가 수두에 감염되면 신생아에서 선천성수두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고 면역 저하자는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어 수두환자에 노출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당부했다.
/김제=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