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체전 전북선수단 첫 금메달은 대회 첫 날인 30일 육상 포환 이미나(지원중), 김남이(동산초)선수 가운데 한 선수가 따낼 것으로 확실시 된다.
도체육회와 도교육청 분석에 따르면 대회가 열리는 30일 육상과 사이클, 역도, 유도, 태권도 등에서 최고 8개의 금메달 획득을 예상하고 있다.
이날 육상에서 금메달이 확실시 되는 종목은 포환의 이미나, 김남이와 함께 남 높이뛰기 김연재(전라중), 여 높이뛰기 이연재(신일중), 남 경보 이용희(남원중), 여 경보 남궁지숙(삼기중)이다. 이 가운데 남궁지숙과 경쟁을 하고 있는 이보람(운봉중)도 남궁선수와 호각지세로 금메달은 따논당상이다. 이 선수들은 지난 종별선수권에서 간발의 차이로 1, 2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사이클 개인추발 오현지(체육중), 역도 56kg 박광용(체육중), 유도 +65kg 조성민(한별초), 태권도 플라이 이기성(이리북중)이 금메달을 노리고 전북 명예를 안고 출전한다.
또 은메달로 분석되고 있는 김준영(전라중)은 800m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어 김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면 대회 첫날 금메달 최고 7개도 가능하다.
다음날인 31일엔 금메달을 5개를 노리고 있다. 여 높이뛰기 이민희(신일중)와 배정희(고창중)는 ‘한솥밥 금메달’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인다. 두 선수는 지난 김천에서 열린 종별선수권에서 1m65기록을 함께 가지고 있다. 단지 시기차로 순위가 갈렸을 뿐이다. 높이뛰기와 함께 유도, 태권도, 레슬링에서 메달 획들을 기대하고 있다.
대회 둘째 날 금메달 획득과 6월 1일부터 시작하는 양궁에서 다관왕 배출에 따라 종합성적 순위 10위권 이내에 들지 윤곽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양궁 이진영(오수중), 임병현(온고을중)의 다관왕에 따라 둘째 날과 전체 성적을 좌우 할 것으로 보인다.
김승민 도체육회 운영과장은 “예상 전력 분석 결과 금메달 23개를 획득하면 8위도 할 수 있고 11위로 내려 갈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내다봤다. 김 과장은 “전국 6개 시도가 8위~10위까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장병운기자· argus@

캡션
소년체전에서 첫 날 메달이 유력시 되고 있는 남 높이뛰기 김연재(전라중)과 다음날 여 높이뛰기에서 금메달을 놓고 도내 선수끼리 경쟁이 유력한 이민희(신일중), 배정희(고창중)가 승리를 다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