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선도수업 공개 교육, 좋은 수업 공개 이어가기

모범된 수업을 공개하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좋은 수업 공개 이어가기’ 교육이 2일 김제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우) 주관으로 수업의 혁신전략 프로젝트를 현장에 적용하면서 ‘변화하는 교실’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관내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수업선도우수교사의 사회과 수업이 열렸다.
‘변화하는 교실, 좋은 수업 만들기’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날 ‘좋은수업 공개 이어가기’는 2008학년도 수업선도교사제에 참여해 1등급을 수상한 교사와 교과관련 연구시범학교에서 수업을 공개했다.
또 권역별로 수업공개학년 담임교사가 수업을 참관하면서 수업 후에 협의회를 통해 수업기술과 학급경영에 관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김제초 김지연 교사는 학생들이 역사학습활동에서 역사적인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인격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습이 되도록 학생주도적인 학습을 실시했다.
김제교육청 강행룡 학무과장은 “성공적인 수업을 구성하기 위해 수업의 내용이나 대상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며 “수업에 대한 교사의 수업혁신 마인드 조성을 위한 ‘좋은 수업 공개 이어가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김제=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