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중 핸드볼은 극적인 승리로 기쁨의 눈물을 전주남중 농구는 극적인 패배로 슬픔의 눈물을 흘렸다.
2일 폐막한 제38회 소년체전에서 전북선수단은 금20, 은15, 동29개로 10위를 차지했다. 양궁의 이진영은 3관왕을 역도의 박광용은 2관왕으로 다관왕을 차지했다. 전북은 지난 대회보다 금 4개를 덜 획득하고 2단계 하락하는 성적을 거뒀다.
전북은 체조, 축구 등 9개 종목이 결승에 진출한 단체종목은 웃고 복싱, 태권도, 레슬링, 수영, 사격 등 개인 종목은 고개를 숙였다.
2일 목포대에서 열린 이리중 핸드볼은 한편의 드라마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리중은 소년체전 4연패를 노리는 강팀을 만나 전반과 후반동안 인천효성중에게 뒤졌지만 막판 극적으로 26-26 동점을 만들어 연장으로 돌입해 32-30으로 이겨 선수들이 부등 켜 안고 승리의 기쁨을 누렸다.
또 목포 제일고에서 열린 근영중 배구팀은 최우수상을 받은 이소영과 주장 박상미, 쌍둥이 자매 이재영, 이다영, 정미선의 활약에 힘입어 경기수일여중을 2-0으로 누르고 금메달을 목에 걸고 응원 나온 최규호 교육감으로부터 체육관 건립 선물을 받았다.
지난해 야구 우승팀인 전라중은 대회 2연패를 차지했다. 전라중은 대구경복중을 맞아 9회까지 3-3 동점으로 연장전에서도 승부를 내지 못해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전북선발 배드민턴도 화순체육관에서 경남선발을 맞아 3-1로 이겨 금빛 스매싱을 날리며 소중한 금메달을 도민에게 선사했다.
그러나 남중 농구의 전주남중은 부산경남중과 연장에서 아깝게 62-65로 져 선수들이 눈물을 흘렸다.
전북은 내년 소년체전을 위해 기록과 개인종목에 대한 대비와 비인기종목에 대한 저변확대를 위한 팀 창단 등의 과제를 남겼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