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단아함이 묻어나는 작품들이 전시장에 모였다. 여성만이 갖는 힘을 화폭 속에 담아온 전북여류화가회가 열여섯번 회원전을 갖고 있다. 19일부터 25일까지 전북예술회관.

섬세한 화구로 풍부한 감성을 작품에 풀어낸 전북여류화가회는 매년 테마를 가지고 정기전을 가져왔으며 올해의 주제는 지난해에 이어 '이음새전'이다. 회원간의 작품적 소통뿐 아니라 회화를 통해 서로간의 공통분모를 찾아 나선다는 기획의도에서 알 수 있듯이 전시된 작품들은 작가의 깊이있는 내면을 보여준다.

참여작가는 김숙씨를 비롯해 총 22명. 매년 거르지 않고 정기전을 열 만큼 회원들간에 예술적 열정이 돋보이는 전북여류작가회는 이번 전시에서도 구상, 비구상 등 다채로운 회화세계를 보여준다.

방순덕회장은 "삶이 버거워 그 옛날의 낭만도 저만치 물러갈 즈음, 애써 그림 작업을 통하여 자기의 세계로 몰입한 작품을 선보이며, 부끄러운 마음 그지없다"며 "어려운 일이 다가와 힘겨울때도 끊임없이 캔버스에 열정을 담아 지난날을 추억하고, 오늘, 내일도 열심히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전북여류작가회는 30대부터 70대까지의 고른 연령층의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전북아트페어와 이태리전 등의 해외전시를 통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여심이 넘쳐나는 작품세계가 사나운 여름열기만큼 치열함이 보여지는 전시회다./이상덕기자·lees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