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전북도의회가 본보가 단독 보도한 ‘인재육성재단, 비리도 키웠다(8일자 1면)’라는 기사와 관련해 관리감독 기관인 전북도에 대해 강한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고 나서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일 전북도의회는 제1차 정례회 상임위에서 최근 비리로 얼룩진 전북인재육성재단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다.
 특히 행정자치위 최병희 의원은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 이번 사건은 형사처벌이 가능한 사건”이라며 “감사결과를 지켜본 뒤 결과가 미진할 경우 소위원회를 구성해 의회 주도의 감사에 착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 의원은 “불과 6개월 전일을 전북도가 몰랐다는 자체가 이해되지 않는다”며 “알면서도 무마를 위해 쉬쉬한 것이 아니냐”고 강도 높게 되물었다.
 행정자치위 이학수 의원 역시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사실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김연근 의원은 “이번 전북육성재단 비리사건을 볼 때 장학숙에 있는 학생과 해당 학부모들의 피해도 예상된다”며 “피해 여부에 대한 조사를 벌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경옥 행정부지사는 “인재육성재단에 대한 감사 등 철저한 사실확인 절차를 거쳐 이 같은 일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오재승기자·ojs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