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도자 교육으로 한차원 높은 보건서비스 제공 [원고 778자, 8.5매]
- 완주군, 공공보건인력 대상으로 건강지도자 육성을 위한 교육 벌여 -

완주군 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건강지도자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한 차원 높은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더운 여름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완주군은 공공 보건인력 30명을 대상으로 건강지도자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강증진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한 것으로, 각 읍․면 보건지소와 진료소 담당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서 주1회, 8주 과정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운영된다.

특히 교육에서는 건강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높이고 진료 대상자에 따른 차별화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석대학교 사회교육원 홍동현 교수을 강사로 초빙해 ‘행동, 언어, 긍정적 사고’에 대한 스피치 교육과 실제기법 등 실습위주로 실시되고 있다.

또한 경로당 방문해 노년기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협의회 김경순 강사로부터 어르신들에게 맞는 스트레칭, 관절유연성, 치매예방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운동지도 방법이 교육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공보건인력이 한층 더 향상된 건강지도자로서 주민과 함께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