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사이전과 함께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
일부 부서의 신청사 이전과 함께 이번 달부터는 업그레이드된 친절로 청사를 찾는 민원인에게 더큰 만족과 감동이 주어진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군 예술회관에서 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는 군민에게 행복을 줍니다'라는 주제아래 9월중 월례조회를 개최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친절로 민원인에게 고감도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공무원 윤리헌장 낭독 및 시상·부안군 관광홍보대사 위촉·훈시와 특강 순으로 이뤄진 이번 월례조회는 이번 달 일부 부서의 신청사 이전과 함께 새로운 마음가짐을 통해 민원인에게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부안군을 성공으로 이끄는 1%의 창조적 아이디어 공모우수 부서와 창의혁신을 선도하는 우수 스터디 그룹 및 회원에 대한 시상과 제20회 변산아가씨 대회 수상자 4명에게 각각 부안군 관광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위촉장을 수여한 이번 조회는 또 보건소 예방의약 담당자(최영신)로부터 에이즈(AIDS) 및 신종인플루에 대한 예방 교육을 병행해 실시, 건강한 신체유지를 위해 개인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날 김호수군수는 훈시를 통해“부안군에는 문화유산 및 빼어난 자연환경 등 많은 자원이 있는데 우리가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오늘 위촉된 부안군 관광 홍보대사 뿐만 아니라 우리 공직자 스스로가 부안군 홍보대사가 되어야 한다”면서“이번 신청사 이전으로 새로운 마음을 갖고 새로운 다짐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친절로 청사를 찾아오는 민원인이 더 큰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부안=김찬곤기자·kcg458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