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전북 체육의 상징인 전주종합운동장 관리가 제대로 안 돼 추계대학축구조차 열지 못하는 천덕꾸러기 신세가 됐다.

전주에서 열리고 있는 추계대학축구연맹전 32강과 8강 경기가 예정된 종합운동장은 잔디 상태와 노면이 고르지 않아 모든 경기를 취소하고 휴비스 구장과 월드컵보조경기장에서 대회를 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시와 전주시통합축구협회 등 이 대회 관계자들은 대회 도중 경기장을 변경해 혼선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관리가 엉망인 종합운동장 사정을 고려치 않고 일정을 무리하게 잡은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됐다.

전주시통합축구협회 관계자는 “종합운동장은 한 달 전 실사 때 잔디를 보식 후 경과를 지켜 본 다음 장소를 결정하기로 했다. 대회를 눈앞에 두고 살펴보니 사용할 수 없어 부득이 경기장을 변경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종합운동장은 잔디 보식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방치를 한 상태로 그라운드 노면이 고르지 못해 선수들의 부상 위험이 상존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사기업 구장으로 동호인들이 축구를 하는 휴비스 구장의 관리는 최적의 상태지만 전북 체육의 상징인 종합운동장의 축구장 관리는 두 눈을 의심할 정도로 형편이 없다. 전주시의 체육 마인드와 시설관리가 어느 수준인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