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총장 이남식)에서 총 10권으로 구성된 ‘전주대학교 문화산업 총서’를 발간했다.

전통문화사콘텐츠 X-edu사업단에서 5년에 걸쳐 다양한 전공의 교수들이 학생과 문화산업 현장의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가며 문화산업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해낸 성과를 기록한 책으로써 인문, 문화, 기획, 전시기획, 문화관광, 전통문화, 디지털 예술학, 문화기술 등을 총 망라해 담아냈다.

문화산업에 관한 전 영역의 이론과 실용적 지식을 다양한 분야의 교수들이 역설한 이 책은 1권 '스토리텔링과 문화산업', 2권 ‘온라인 게임 스토리텔링의 서사시학’, 3권 ‘새만금 스토리텔링’, 4권 ‘문화콘텐츠 전략 기획론’, 5권 ‘몰입을 부르는 체험형 전시 콘텐츠 기획’, 5권 ‘한국음식문화의 콘텐츠’, 7권 ‘전북전통문화론’, 8권 ‘디지털 문양’, 9권 ‘웹콘텐츠 제작을 위한 Flex 3.0’, 10권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라북도가 가지고 있는 문화산업의 역량을 보여주는 총서로써 전공하는 학생과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 뿐 아니라 문화산업에 관심있고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순한 이론서를 넘어서 교양서의 하나로 전국 일반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내용에 따라 8천원에서부터 2만 2천원까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송근영기자·sso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