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만큼 믿고 구입해도 ‘안전’ <사진있음>원고4매
- 완주군 지역자활센터 로컬푸드사업단, 친환경 농업제품 생산 -

완주군 지역자활센터 로컬푸드 사업단이 완주 지역에서만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제품을 선보여, 최근 일각에서 일고 있는 농산물에 대한 불신의 벽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지역자활센터 로컬푸드 사업단은 지역 내에서 생산한 참깨, 들깨, 콩, 표고버섯 등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참기름, 들기름, , 청국장, , 표고가루 등을 생산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철저한 생산자 이력제 시행으로, 만약 생산자 이력제와 상이한 수입 농산물 이 혼합될 경우 이를 10배 이상 보상하는 등 친환경 농산물 제품생산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아울러 로컬푸드 사업단은 생산자인 농민에게 참깨, 들깨 등을 중간 마진 없이 직접 사들인 뒤 만든 제품을 시중보다 30% 이상 싸게 공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실질
적인 소득효과와 건강도 지키는 사회적 웰빙 로하스 사업에도 공헌하고 있다.

로컬푸드 사업단 관계자는 “완주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바로 공급받아 신선하고, 생산자가 누구인지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생산자 이력제와 철저한 리콜제를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주민의 소득향상과 건강을 위해 농산물 가공식품의 지산지소(地産地消) 운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