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주통합 민간추진협의회가 임정엽 완주군수의 통합 저지 관권개입을 즉각 중단하라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전주완주통합 민간추진협의회는 6일 오전 10시 40분 도청 기자회견장에서 전주완주 통합 저지를 위한 관건개입을 즉각 중단하고 주민투표 무산을 위한 반대서명운동을 즉각 철회하라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특히 이날 민간추진협의회는 임 군수의 통합 저지를 위한 관권 개입이 여러 차례에 걸쳐 목격됐고 증거물 역시 확보된 상태라며 이를 즉각 중단하지 않을 경우 퇴진운동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민간추진협의회에 따르면 완주군 삼례읍사무소에 통합 반대 현수막이 게재되는가하면 용진면사무소 직원이 통합 찬성측 현수막을 칼로 찢다 CCTV에 촬영되는 등 곳곳에서 관권이 개입되고 있다는 것.
 또한 삼례읍 이장 협의회와 부녀회측이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반대서명을 받고 있다는 정황이 포착되는가하면 봉동읍에서는 부읍장이 모 지역 단체장에게 반대 현수막을 게재해 줄 것을 요청받았다 거절당하는 사례도 민간추진협의회에 의해 공개됐다.
 뿐만 아니라 민간추진협의회는 완주군 모 고위공무원이 통합 반대 및 저지의 핵심 인물로 모든 전략과 기획을 총괄하고 있으며 허위사실과 왜곡된 내용으로 채워진 유인물을 기획 제작해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에 전달했다는 제보도 받았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민간추진협의회는 통합반대측이 제기하고 있는 모든 주장은 완전히 왜곡된 사실이라며 더 이상 완주군민들의 눈과 귀를 가로막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민간추진협의회는 지난 9월 30일 오후 2시 완주군 삼례읍 체육관에서 개최된 쌀값 하락 대책 농민대회가 통합반대 궐기대회로 둔갑했고 이는 완주군과 국영석 완주사랑 지킴이 운동본부장이 주도했다며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완주군은 일단 적극 대응에 나서지 않겠다는 방침을 세운 가운데 조만간 이에 대한 대응책을 발표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해왔다./오재승기자·ojs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