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안전한우 생산 및 양봉 긴급방역에 총력(원고4.9매877자)
- 완주군, 한우 종합구충제 지원 및 양봉 가시응애 방제에 예비비 투입 -

완주군이 고품질 안전한우 및 양봉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완주군은 질병 없는 고급육 생산을 위해 관내 1,230호 전(全)농가에서 사육되고 있는 2만4,000두의 한우를 대상으로 3,600만원의 예산을 투자해 구충제 보급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우의 기생충 감염은 성장부진을 비롯해 불임, 유산, 사료 효율 저하 등을 불러와 농가소득에 직접적인 손실을 주고 있다.

완주군은 이번 구충제 지원사업으로 한우의 스트레스 최소화 및 증체량 증가의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함으로써 완주 한우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완주군은 양봉농가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는 가시응애 방제에 예비비를 투입할 방침이다.

벌의 유충, 번데기 등에 기생하면서 체액을 빨아 발육저하 또는 기형 벌을 출현시킴에 따라 초기에 방제하지 않으면 봉군(蜂群)을 전멸시키는 무서운 기생충인 가시응애는 최근 동시다발적으로 벌통에 출현해 46농가의 1만군 이상에 피해를 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완주군은 가시응애의 구제를 위해 긴급방제비 3,000만원을 투입키로 했다.

완주군 관계자은 “구제약품을 피해 농가에 공급해 조기 진압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지속적인 예찰활동을 펼쳐 추가적인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