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칼리지 수료식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던 학부모 교육을 위한 에듀칼리지 종강식 및 수료식이 지난 24일 부안 교육청에서 개최돼 지역 교육 발전의 계기를 마련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안교육청(교육장·송경식)에 따르면 훌륭한 자녀교육과 학부모의 역할·돋보이는 품격 이미지·지도자의 덕목·잠재적 능력 계발을 위한 글쓰기 지도·학부모 리더십 교육·미래의 자녀를 위한 올바른 교육 방법 등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던 학부모 교육을 위한 에듀칼리지 수료식이 이날 개최돼 학부모 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됐다.
도예체험·자녀 바르게 키우기와 독서지도·오늘의 북한 실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된 에듀칼리지 수료식은 이날 북한 실정과 군사력에 대한 마지막 강의를 통해 북한에 대한 재조명의 기회를 갖는 계기가 됐다.
이 날 수료식에서 송경식교육장은“사회통합과 고장의 리더로서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한 후 본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학교교육에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수료식에 참여한 에듀칼리지 수강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준 부안교육청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입을 모았다./부안=김찬곤기자·kcg458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