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은 2009년도 4분기 우수 중소기업인 3인을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중소기업인은 효송식품 김낭주 대표이사, (주)한울푸드서비스 최 유 대표이사, (주)코-비즈니스닷컴 이승현 대표이사 등이다.
우수 중소기업인상은 도내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술혁신과 생산성 향상, 수출증대 등 기업 경영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인을 발굴․포상하는 것으로 매분기별로 2~4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효송식품 김낭주 대표는 젓갈류를 생산하는 여성기업인으로써, 2002년 2월 식품회사를 창립해 국내는 물론 젓갈생산품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으며, 젓갈브랜드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특히 올해 매출은 전년대비 약 4배 이상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기대되는 지역 내 대표적인 여성기업이다.
(주) 한울푸드서비스의 최 유 대표는 식자재 물류유통 전문회사를 운영, 열악한 지역경제와 경기침체, 소상공인의 불리한 여건속에서도 철저한 고객서비스 정신으로 2007년도 4억4000만원의 매출액에서 지난해 52.3% 상승한 6억7000만원의 실적을 올렸다.
(주)코-비즈니스닷컴 이승현 대표는 저탄소 친환경 고효율 공기청정기를 제조․ 개발에 대한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끊임없는 R&D로 50여건에 이르는 특허 등 산업재산권을 확보하고, 국내에 전량 수입되었던 워터필터 방식의 공기청정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김은숙 기자
myiop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