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화 경연대회 출품작 만들어 보세요.(사진)

‘2010년 경인년 새해 ‘국화작품 키우기’에 도전해보세요!’
익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류문옥)가 익산시민과 전국의 국화 애호가를 대상으로 ‘2010년 국화사랑 연구모임’ 회원 모집을 오는 20일까지 추가로 실시한다.
국화모임 신청 자격은 국화에 관심이 있는 전국 국화 애호가를 비롯 일반인, 기관, 단체 등으로 신청방법은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연구개발과 859-4332)도 가능하다.
국화사랑모임 회원으로 가입하면 매월 둘째와 넷째 주 금요일에 농업기술센터 회의실과 국화재배온실에서 이론과 실기 교육을 거쳐 직접 국화를 재배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재배한 국화 작품들은 오는 ‘2010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개최와 전국 국화작품 경연대회에 출품할 수 있고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에게는 상패 및 시상금을 수여하는 혜택을 부여한다.
현재 200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국화사랑 연구모임은 지난 한해 동안 모두 20회의 교육 및 선진지 견학, 작품국화재배, 국화축제 출품 및 전시회 관람 등 많은 활동을 벌였다.
농업기술센터 김병현 실무관은 “지난해 국화교육 평가회 설문조사 결과 분재국화 재배에 도전하겠다는 회원들이 예상을 뛰어넘고 있어 올해는 실습에 비중을 두고 분재국화를 중점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며 “익산의 시화인 국화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