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청, 영재교육설명회 개최(3.4매)
무주교육청이 무주영재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010학년도 영재교육설명회가 지난 6일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영재 선발의 새로운 방향과 교사 관찰추천제에 대해 학부모님들에게 자세하고 알기 쉽게 설명됐다.
특히 영재교육에 대한 이론적 근거와 영재교육의 현황, 앞으로의 영재 선발 일정 등을 안내해 학부모님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는 평가다.
지난해까지 영재 선발은 평가 결과만을 기준으로 선발돼 왔지만 2010학년부터는 교사 추천에 의해 영재들을 선발하게 된다.
이는 영재성검사, 학문적성검사, 리더십 특성검사, 학부모에 의한 자녀행동체크리스트, 학생의 자기보고서, 교사의 추천서 등을 종합해 선발하는 방식으로서 학생들의 영재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발하게 된 것이다.
또한 2010학년도에는 무주초에서 영재교육 1개반을 추가 운영함으로써 우수학생들의 영재교육 기회가 확대된다.
이날 박내순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산간오지인 무주는 과거에는 우수학생들에 대한 수월성교육이나 영재교육 등에서 여러 가지로 불리했었다”며 “최근에는 도교육청과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우수한 학생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수월성교육이나 영재교육이 가능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 /무주=김충근기자ㆍkcg28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