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장이 미국 현지에서의 투자활동에서 희망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 청장은 먼저 미국 트럼프 오거나제이션사의 도널드 트럼프 회장을 만난 자리에서 새만금의 미래와 투자효과에 대해 설명했고 도날드 트럼프 회장 역시 새만금의 투자가치를 이해하고 투자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과 세계 각지에 호텔과 주상복합빌딩, 골프장 등을 개발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그룹 트럼프 오거나이제이션사가 새만금에 고급 골프코스와 리조트의 조성에 참여하겠다는 사업구상을 밝힌 것.
  또한 이 청장은 미국 개발 및 재무투자사인 카펠로 그룹과의 투자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이뤄내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세계 50여개국에서 금융컨설팅과 인수합병, 부동산 개발 등 다양한 투자사업을 벌이고 있는 카펠로 그룹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견실한 개발사업자 및 투자자를 발굴하고 개발사업 진행시 금융투자 등의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알렉산더 카펠로 회장은 올 2월 새만금을 방문하겠다고 약속하고 방문 일정에 맞춰 보다 구체적인 사업방안과 투자진출 등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 청장은 미국 최고 개발업체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파이브 포인트 커뮤니티즈사의 에밀 하다드 대표를 만나 새만금 투자에 대한 긴밀한 협의를 진행했으며 제이콥스 엔지니어링 그룹을 방문, 새만금에 대한 적극적 홍보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오재승기자·ojs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