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개별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원고4.3매812자)
- 완주군, 이달 26일까지 군청 및 읍․면서 열람 및 의견제출기간 운영 -

완주군은 2010년도 개별 주택가격에 대한 가격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26까지 실시되는 열람 및 의견제출이 실시되는 주택가격은 2010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관내 1만7,831호에 대한 주택특성을 조사해 산정한 뒤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친 가격이다.

이 기간 동안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군청 민원봉사과와 읍·면사무소에서 주택별 토지와 건물가격을 합한 주택 전체 가격을 열람할 수 있고, 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을시 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열람장소에 제출하면 된다.

완주군은 의견이 제출된 개별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 주택가격이나, 인근 주택과 가격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게 된다.

이후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달 30일 개별주택가격을 결정ㆍ공시하고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개별 주택가격은 주택관련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조세와 부담금의 부과기준이 되며, 각종 대부료ㆍ사용료 산정에 활용된다”며 “가격의 적정성과 공정성 확보는 물론 객관성 있는 가격산정에 주안점을 두고 가격을 산정하는 만큼 기한 내에 많은 열람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