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선관위,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 설명회 개최(3.7매)

장수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 헌)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장수군수선거 및 장수군의회의원선거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10일 오전10시 위원회 회의실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후보자등록에 관한 사항 ▲법정 선거운동에 관한 사항 ▲정치자금수입․지출 및 회계보고에 관한 사항 등 예비후보자의 입후보와 관련하여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들에 대하여 안내했다.
군수선거와 군의회 의원선거 예비후보자등록은 선거 60일전인 이달 21일부터 실시되며 등록을 마친 예비후보자는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사무소 설치, 명함 배부, 홍보물 발송 이외에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어깨띠 또는 표지물을 착용할 수 있다. 여기에 제한된 범위 내에서 전화(송․수화자 간 직접 통화하는 방식)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또한 예비후보자의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 예비후보자와 함께 다니는 선거사무장`선거사무원 및 예비후보자의 배우자가 그와 함께 다니는 사람 중에서 지정한 1명도 예비후보자의 명함을 직접 주거나 지지를 호소할 수 있다.
장수군선관위 관계자는 “예비후보자들의 등록 및 각종 선거운동관련 신고 사항 등에 대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위한 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가 정당과 후보자 그리고 유권자의 화합속에서 치러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