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지난 12일 일부 기자들에 대한 금품제공 의혹이 있는 전북 도청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이는 등 본격 수사에 나섰다.

전주지검 형사 1부(부장검사 하충헌)는 지난 12일 오후 전북도청 모 간부사무실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제시하고 업무추진비 내역 서류 등을 확보하는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14일 밝혔다.

검찰은 김완주 도지사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 당일인 지난 8일 한 간부가 기자실 여직원을 통해 일부 출입기자들에게 200만원상당의 돈 봉투를 건넨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 주말부터 여직원과 일부 몇몇 기자들을 불러 돈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집중추궁하고 있지만 기자들은 “돈을 받은 즉시 돌려 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4일 일신상의 이유로 사직서를 낸 해당 간부는 “4년 동안 업무에 도움을 준 기자들에게 전별금 형식으로 준 것 뿐”이라고 해명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압수수색자료를 검토하는 한편, 조만간 그 간부에 대한 소환조사를 벌인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도지사 선거출마 선언 당일 금품이 제공된 부분에 주목하고 있다”며 “금품을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계속 기자들을 불러 사실 확인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백세종기자·103bell@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