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김제교육청신청사 및 김제교육문화회관 개청(관)식 개최(사진)

김제교육청(교육장 노권엄) 신청사 개청식 및 김제교육문화회관(관장 김남영) 개관식이 지난 15일 열렸다.

이날 개청식 행사에는 이건식 시장을 비롯해 최규호 전라북도교육감, 최규성 국회의원, 박규선 전라북도 교육위원회 의장, 경은천 김제시의회 의장, 전라북도산하 교육기관장, 김제시 유관기관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총 공사비 88억원을 투입해 건립된 김제교육청신청사 및 김제교육문화회관은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준공돼 업무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김제교육청은 그동안 농어촌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특색있는 교육정책 및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해왔으나 기존 청사의 낙후된 시설로 인해 교육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이 어려워 청사 이전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2008년 설계용역 완료 이후 2009년 2월 기공식을 개최한 후 올해 1월 준공돼 2월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하게 됐다.

김제교육청신청사와 함께 개관식을 갖는 김제교육문화회관은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학습 구현, 학생의 잠재능력과 창의력 계발을 목표로 평생교육프로그램 및 특별활동프로그램을 통하여 주민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문화,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노권엄 교육장은 “ 앞으로 현대적 시설을 활용해 수요자 중심의 미래지향적 교육행정과 고품격의 교육서비스 및 학생들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여 교육도시,문화시민의 위상을 드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제=백창민기자․reform10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