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김제시, 4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벚꽃관광열차운행

김제지역의 명문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모악산 벚꽃 축제가 열차를 이용한 관광객 맞이에 분주함을 보이고 있다.

봄 축제의 대명사인 모악산 벚꽃잔치를 오는 4월 9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시는 타 지역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추억 여행으로 삼게하고 이동의 원활함을 갖게하기 위해 ‘벚꽃관광 열차’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와 협의를 통해 이뤄진 이번 벚꽃 관광 열차는 한국철도공사에서 배정한 전용열차를 통해 기차여행의 이색적인 낭만을 느끼고 문화관광해설사의 김제 문화관광자원 해설, 특산품등 김제별미를 즐길 수 있는 여행으로 펼쳐진다.

이번 기차여행은 모악산 벚꽃잔치 첫날인 4월 9일 오전 7시경 서울 역을 출발해 3일간 수도권 관광객 1200여명을 대상으로 모악산 벚꽃잔치 행사장과 금산사 견학, 새만금방조제등을 견학하는 코스로 마련됐다.

특히 새만금방조제 완전개통과 4월 개최예정인 새만금 깃발축제에 앞서 새만금일대를 사전에 둘러볼수 있는 최고의 코스로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시는 봄꽃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행사 기간 중에 약 30여만명 이상의 상춘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금산사 일대와 금평 저수지 ‘생태탐방로’, 변함없는 사랑의 전설 ‘연리지탐방로’, 청도리길 일원의 ‘드라이브 코스’에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질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금산사 벚꽃기차여행은 인터넷 검색창을 통해 보군여행사를 통해 신청하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김제=백창민기자․reform10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