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발대식
‘2010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발대식이 20일 익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참여청소년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사전연수 과정을 영상과 포상활동담당자 협약 및 소개, 2010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시스템 및 포상정보시스템 소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선서 등으로 이루어졌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 자기경영 시스템으로 스스로 활동에 대한 내용과 목표를 계획하고 준비, 진행, 평가하여 목표 달성을 통해 성취감을 갖고,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 14세에서 25세의 청소년이 4가지의 신체 단련, 자기 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분야에서 청소년 스스로 활동 목표와 내용을 설정하여 일주일에 1시간 이상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목표를 성취하면 국제사무국(IAA)의 승인에 따라 동장(최소기간 6개월), 은장(최소기간 6~18개월), 금장(최소기간 12~18개월)으로 포상을 받을 수 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비경쟁성, 평등성, 자발성, 유연성, 단계성, 균형성, 성취지향성, 과정 중시성, 지속성, 재미의 10가지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활동이 이뤄진다.
또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자기 주도성과 도전 정신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발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수련관의 한 관계자는 “익산지역의 청소년들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하면 잠재된 능력과 재능을 발견하고 성취감을 얻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지구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