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리더 아카데미 운영으로 리더십 개발과 여성지도자 양성

임실군이 지역사회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여성지도자를 양성하고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전문기술을 겸비한 능력 있는 여성 CEO를 육성하기 위하여 지역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임실지역 여성지도자 100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여성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소양과 리더십 개발, 인간관계, 여성CEO, 자연건강요법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5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실시한 지역리더 아카데미 1차교육은 휴맥컨설팅 이석준 소장의 여성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소양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여성리더십”에 대한 특강이 실시됐다.

또한 박진태 농업기술센터소장의 녹색성장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그리고 박행례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대표의 봄철 농촌여성들의 피부관리와 천연화장수 제조교육도 실시해 관심을 끌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리더자로서 갖추어야할 좋은 교육이었다"며" 자신의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의지를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무한경쟁시대에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발굴·생산적인 활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여성농업인들의 소득활동 지도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외에도 농산물가공, 전통음식, 유가공 과정반을 운영하여 과정별 과제 실천을 통해 농외소득을 창출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농촌생활을 만들어 갈수 있도록 연중 여성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임실=이재천기자leejc@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