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의 전주시장 경선후보가 조만간 확정되지만 경선일은 당초 계획 보다 늦어지게 됐다.
4일 민주당 전북도당에 따르면 김희수 전 도의장의 해당행위 징계와 관련, 무죄추정의 원칙에 따라 경선을 진행해도 된다는 공문을 보내왔다는 것.
이에 따라 송하진 시장과 함께 김 전 도의장의 경선후보 확정은 확실시 되고 있다. 그러나 당초 10일 치르기로 했던 후보경선은 최대한 1주일 가량 미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완주군수 후보경선 역시 중앙당에서 공문을 통해 임정엽 군수의 전화여론조사 조작과 관련해 ‘검찰조사 결과 혐의 없다’는 내용을 담아 문제가 없는 만큼 경선을 진행하라는 공문을 내려 보냈다.
그러나 도당 공천심사위원회는 여론조사 조작에 대한 검찰조사가 한참 진행되고 있는 등 중앙당의 공문 내용이 사실과 다른 만큼 논의를 더 진행키로 했다.
도당 관계자는 “중앙당에서 전주와 완주의 후보경선을 진행하라는 공문이 내려온 만큼 4일 열린 공심위에서 심사일정 및 경선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면서 “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차기 공심위에서 논의키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도당 비례대표 공심위는 5일부터 11일까지 비례대표 후보자 공모를 위한 공고를 실시, 12일부터 14일까지 후보등록을 마치고 17일과 18일 양일간 등록후보에 대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실시키로 했다. 이후 19일과 20일 지역위원회별 상무위원회에서 비례대표 순위를 결정, 21일 중앙당에 보고할 계획이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