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강천산 ‘농특산물 판매장’ 관광객 관심집중

순창 강천산이 농특산물 판매장 개장으로 볼거리 즐길거리에 이어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구입할 거리를 제공하며 또다시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주말을 맞아 본격 개장에 들어간 이 곳 농특산물판매장은 11개 읍ㆍ면별로 지정된 부스에서 각 작목반들이 친환경미나리, 고구마, 도라지정과, 쌍치복분자주, 잡곡쌀 등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호남의 금강 순창 강천산에 들러 다양한 볼거리를 구경하고 믿을 수 있는 순창의 우수 농특산물도 구입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생산자는 자신들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을 전시 판매하고 그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림으로써 판로확보와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질좋은 농특산물을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과면 판매부스에서 잡곡쌀을 판매하는 생산자 이기수(45)씨는 “농특산물 판매장이 이 곳 강천산에 생긴 것은 순창군 입장에서나 우리 농민들 입장에서 볼 때 정말로 좋은 아이디어임에 틀림없다”며 “아직은 시작단계라 미흡한 점이 많지만 어떻게 하면 이를 잘 활용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우리 순창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할 수 있을지 작목반원들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관광객 서정호(46,전주시 동서학동)씨는 “타 지역 관광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읍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판매코너가 매우 인상적”이라며 “소비자 입장에서 관광지에 놀러 왔다가 이렇게 그 곳의 특색있는 농산물까지 제값을 주고 생산자에게 직접 사 갈 수 있으니 참으로 흐뭇하고 강천산만의 또 다른 매력인 것 같다”고 말했다.
군은 본격적으로 관광객이 몰려들 것으로 보이는 이달부터는 농특산물 판매장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순창군의 대외적 이미지를 높이고 맛좋고 질 좋은 순창의 우수 농특산물이 군민 소득증대로 이어짐은 물론 관광객들로 하여금 다시 찾아오는 순창을 만들게 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철저를 기해나갈 각오다. 순창=이홍식 기자.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