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완주군수 예비후보 3명이 5일 중앙당의 지방선거 후보자 경선 시행관련 지침 공문과 관련해 진위 여부를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길용·이돈승·이동진 완주군수 예비후보는 이날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앙당 공심위원장 명의의 공문서(문서번호 : 조직연수국 2010-134호)의 진위여부와 책임의 소재를 분명히 규명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임정엽 군수의 전화여론조사 조작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서 조사가 진행 중임에도 중앙당이 ‘검찰 조사완료 : 혐의없음’과 함께 후보자 공천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하라는 내용이 담긴 공문을 어떠한 경로에서 하달됐는지 의혹을 떨칠 수 없다” 며 “만약 이 공문이 중앙당 인사 등이 연류돼 있다면 엄청난 사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어 “중앙당은 (공문 내용에 대한)진정 여부에 대해 명백하고 소상히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도당 관계자는 “왜 이런 공문이 중앙당에서 내려왔는지 모르겠다” 면서 “도당은 중앙당의 지침과는 달리 검찰에서 임 군수의 여론조사 조작 의혹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경선후보 확정 등 논의를 진행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완주군수 예비후보들은 “알선수재 비리 전력자에 대한 도당 공천심사위원회의 입장에 유감을 표명하며 등록 신청부터 잘못됐다” 면서 “선거 한번으로 죄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며 후보직에서 사퇴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임 군수의 여론조사 조작 고발과 관련해 해명 기자회견 내용은 ‘이장폐천’의 행위로 규탕하지 않을 수 없다” 며 “범죄행위의 사실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여론조작 환경에서 실시되는 여론조사는 무의미한 만큼 그 결과의 반영과 발표는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