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완주군수 후보 공천과 관련해 임정엽 군수의 후보심사 배제 여부를 두고 치열한 공방전이 전개되고 있다.
▲ 임 군수 민주당 후보 사퇴 촉구 = 이길용·이돈승·이동진 예비후보는 14일 도의회 기자화견을 통해 “임 군수가 여론조사 조작 및 불법 비리 의혹으로 완주군민과 민주당을 유린한 비도덕적 행태로 경선을 파행으로 치닫게 한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임 군수가 알선수재 전력자로 당헌에 따라 후보로서의 자격을 이미 상실했다” 며 “전북도당 공천심사위원회의 후보 배수압축을 위한 여론조사를 조작한 혐의와 중앙당 문서조작의 원인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한 “개발 예정부지의 친인척 및 측근을 통한 사전 부지매입 의혹, 인허가 특혜 의혹, 친인척 인사비리 의혹 등 끊임없는 비리의혹이 제기되고 사법기관이 고발이 이뤄지고 있다” 면서 “국민의 지탄을 받는 범죄 전력을 경험삼아 수많은 비리 의혹으로 군민들에게 또 다시 피할 수 없는 지탄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특히 “더 이상 완주군의 미래를 부도덕한 임 군수에게 맡길 수 없는 만큼 공직과 민주당 후보를 사퇴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 군수 자격, 특정 정치인 아닌 군민이 판단 = 임정엽 군수는 이 같은 예비후보들의 주장에 대해 “완주군수 자격이 있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특정 정치인이 아닌 바로 완주 군민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반박했다.
임 군수는 “(예비후보 3명이)주장하는 사퇴 배경은 한 마디로 근거도 없고 사실관계도 확인되지 않은 정치적 의도 하에 제기된 것”이라며 “전과와 관련해 지난 2006년 지방선거 당시 군민에게 사죄의 말씀을 드렸고 군민들의 지지로 완주군수로 취임했다”고 설명했다.
임 군수는 특히 “여론조사 조작과 관련해 그런 사실이 없고 필요성도 없었으며 중앙당 문서는 조작이 아닌 해당국장의 단순한 착오에서 비롯됐다” 면서 “비리 의혹이 과연 비리라 부를 수 있는지 되묻고 싶고 일부 주민이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가지고 주장한 것을 앵무새처럼 되풀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임 군수는 이어 “3명의 예비후보와 일부 특정세력이 저와 군정에 대한 흠집내기, 군민의 분열과 혼란을 조장하고 있을 뿐”이라며 “악의적인 음해공세로 완주군의 경쟁력을 한꺼번에 무너뜨리는 자에게는 엄중한 법의 심판이 뒤따를 것임을 믿는다”고 법적대응에 나설 뜻을 내비쳤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