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창의·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개최(4매)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은 학교폭력근절 및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12일 오후4시 관내 초·중·고교 교장, 교감, 업무담당교사 및 학부모 80여명이 모인 가운데 장수영재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창의·인성교육의 도입으로 인한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현장 교원과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열리게 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전북도교육청 인성인권교육 강일영 장학관은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교육 방안’을 주제로 ‘왜? 창의·인성교육이 필요한가’라는 특강을 통해 “미래 교육은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이끌어내는 교육이 중심이 되어야 하며 학생들의 잠재력과 바람직한 가치관을 찾고 키워주는 교육의 핵심에 창의성과 인성이 존재한다”며 창의·인성교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신병호 교육장은 “학교, 가정, 지역사회에서 창의·인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 지역의 인적자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 등의 여건 마련과 교육가족 모두 꿈과 사랑이 가득한 학교를 조성하여 바른 인성교육과 창의성교육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장수교육청은 '2010 바른 품성을 지닌 창의적 인간 육성'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올 한 해 안정과 도약을 바탕으로 변화와 창조를 기치로 삼아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세계인 육성'을 위해 교육 추진 방향을 학력과 인성이 조화로운 따뜻한 가슴을 지닌 인간을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