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장수군 노인복지관에서 인생 2막 시작하세요(사진, 4매)
60세 이상 노인 대상으로 매주 평생프로그램, 건강증진프로그램 등 운영

장수군은 노인복지관의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26일 오후 2시 장수읍 노하리 노인복지관에서 회원 모집 시작을 알리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관내 노인 100여명은 노인복지관 회원 가입을 한 후 윤정훈 한국웃음센터 교수로부터 웃음레크레이션과 보건의료원 한방진료팀의 한방진료를 받으며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장수군 노인복지관은 총 사업비 32억4,800만원이 투입된 사업으로 부지면적 7,377㎡에 연면적 1,761㎡ 지상 2층 규모로 상담실, 강의실, 이·미용실, 당구장, 공작실, 휴게실, 서예실, 컴퓨터실, 물리치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장수군 거주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우선 컴퓨터교실, 노래교실, 한방치료, 건강체조, 수지침 봉사 등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평생프로그램과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또한 탁구교실, 당구교실, 장기·바둑교실, 문인화·서예 등 시기별, 계절별로 취미, 여가프로그램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 영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한편 장수군 노인복지관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군은 회원관리제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 노인들의 건강한 휴식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노인복지관(063-353-82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