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지역자활센터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이 인기몰이 중이다.
23일 전북도에 따르면 전북광역자활센터가 지난달 18일 전북광역친환경물류센터를 출범, 개점 10일만에 600만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이달 들어서는 지난 21일 현재 1700만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하며 가파른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이 같은 매출 증가는 물류센터 매장과 구매협약을 맺은 복지시설 등 20여개소의 납품처가 주된 소비자로 매출 확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례로 도청 구내 식당에서 사용하는 농산물의 50%를 의무적으로 물류센터 생산 농산물을 이용하고 있다. 도청에서 소비하는 생산물은 쌈채, 깻잎, 감자 등 11개 품목으로 하늘채소공동체(전주생명), 새벽영농조합(남원), 영농유기농사업단(김제)이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이다. 또 매주 금요일에는 친환경농산물 판매날로 정하고 농산물을 모듬 판매키로 했다.
이와 함께 서울 유명백화점에도 자활가공품 판매점이 입점한다. 목동의 행복한세상 백화점에 한지공예품과 홍삼액, 천연염색 개량 한복, 구절초제품이 진열 판매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지역자활센터 생산물을 적극적으로 판매해 저소득층의 자립기반을 앞당기고 있다” 며 “공공급식소와 식당 유통시설 등 지속가능한 소비처를 연중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준일기자·ghksrh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