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천천초, 하늘내 축제한마당 사랑과 공경의 학습발표회 성료(4매)

오색으로 물든 단풍과 국화꽃이 만발한 초가을에 장수군 천천초등학교(교장 이남현)는 지난 29일 전교생 69명과 학부모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주 특별한 학습발표회를 가졌다.
해마다 반복되는 일상적인 학습발표회에서 벗어나 학생·교사·학부모 및 지역사회 간의 화합의 마당이 되고 올바른 효경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사랑과 공경의 주제로 학습발표회를 열어 수확의 계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전시 마당을 통해 교과학습과 방과후학교 활동 등을 통해 나온 작품들과 학생들의 학교 교육활동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공연마당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은 가야금병창, 풍물, 합주, 무용 등을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아빠 앞에서 솜씨를 한껏 뽐냈다.
특히 천천초등학교의 자랑인 학생들의 가야금병창 민요 한마당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민요들로 흥을 돋우고 점식식사를 제공하며 서로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이 됐다.
천천면 노인회장은 “학교에서 어른들을 배려한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재롱과 민요 한자락 등을 통해 매우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남현 교장은 “효도하겠습니다 라는 평소 학생들의 인사말이 말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 중심의 효경사상 운동 전개를 통해 웃어른에 대한 공경과 사랑을 몸으로 실천하는 바람직한 인성교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