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신청은 이달 말까지 도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편지쓰기 및 예쁜엽서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북체신청이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글쓰기를 함양하고 나아가 인성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편지 및 엽서쓰기는 도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자유로운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편지글은 A4용지 2매 또는 편지지 3매 이내로 글머리에 성명․학교․ 학년반․전화번호를 기재하면 된다.
예쁜엽서는 우편엽서 1매에 크레파스, 그림물감, 색연필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그림과 간단한 편지글을 써서 소속학교 관할 총괄우체국에 11월 30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12월 14일 전북체신청 홈페이지(koreapost.go.kr/jb)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전북체신청은 편지쓰기와 예쁜엽서 그리기 분야에서 각각 35편 총 70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PMP와 닌텐도 Wii Fit 등 푸짐한 상품과 상장을 전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북체신청 우편영업과(240-3622, 편지쓰기 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권문홍 청장은 "이번 초등학생 편지쓰기 및 예쁜엽서 그리기 대회에 초등학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편지쓰기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일기자 psi535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