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신청이 경기도 연평도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한 꽃게 기획전을 우체국쇼핑에 마련했다.
전북체신청에 따르면 우체국쇼핑(www.epost.kr)에 ‘꽃게 기획전’을 마련, 연평도 피해주민 돕기에 나선다.
연평도 꽃게는 4~6월, 9~11월 두 차례 조업이 이뤄지지만 북한의 도발이후 꽃게 조업이 금지된 상황.
지난주 조업 통제 조치가 해제되고 조업기간을 이달 말까지 한 달 연장했지만 주민들은 어구를 정비해 다시 조업에 나가는 데만 최소 일주일은 필요해 당장 조업은 불가능한 입장이다.
따라서 우체국 쇼핑에서 판매되는 꽃게 가격은 8만~25만원으로 꽃게의 크기와 암수에 따라 다양하다.
주문 고객에게는 2000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별도의 배송비는 필요없다.
특히 쇼핑몰 운영 수수료를 면제해 줘 어민에게 더 많은 이익이 가도록 했다.
현재 연평도 냉동창고에는 8억여원 어치 5000박스(박스 당 평균 40마리) 가량의 꽃게가 보관돼 있다.
우체국에서는 배송시간 단축과 물류비 절감을 위해 연평도에 보관돼 있는 꽃게를 인천으로 옮겼다.
또한 꽃게 판매 촉진을 위해 우체국 직원들도 꽃게 팔아주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꽃게를 구입하려면 우체국쇼핑(www.epost.kr)이나 우체국콜센터(1588-1300)에서 주문하면 된다.
전북체신청 관계자는 "북한의 도발로 직접적인 재산 피해를 입은 연평도 주민들이 조업을 못해 추가로 피해를 입고 있다”면서 “꽃게 팔아주기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일기자 psi535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