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통계조사 우수기관 선정‘통계청장’표창
- 전국 370여개 기관 대상 2010년도 통계조사에서 우수기관 선정 -
【관련사진 있음】

순창군이 통계청 주관으로 실시한 2010년도 통계조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전국 370여개 통계작성기관을 대상으로 통계조사(협조), 통계작성, 통계인프라 확충 등 각종 분야에서 국가통계분야 발전에 기여도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군은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위해 사전준비 및 다양한 홍보, 우수한 조사요원 채용으로 통계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였으며 특히 현장중심의 조사원 교육을 통해 누락과 불응, 부실조사를 방지하는 등 적극적인 조사를 실시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특히, 관내 신규 농공단지, 5일시장 등 사업주를 만나기 힘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08년말 1967개 사업체에서 추가 누락된 사업체를 발굴해 2010년에는 2.4% 증가된 2015개 사업체를 조사 완료했으며, 조사원들의 책임있는 업무수행으로 지역내 20여개 광업·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통계조사를 마무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통계조사 우수기관 수상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가능했기 때문”이라며 “순창군은 2011년에 실시될 경제 총 조사에서도 철저한 사전준비와 홍보, DB 구축 관리 등 완벽한 조사를 위해 신뢰성 있는 통계자료 확보로 업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