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장재영 군수 군민회관에서 시무식 가져(3.2매)

“신묘년 새해에는 탄탄한 농업기반을 바탕으로 잘사는 농촌, 모두가 행복한 장수군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장재영 군수는 3일 군민회관에서 열린 시무식 자리에서 “2011년에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 건설을 위해 건강하고 따뜻한 선진복지 구현, 힘차게 도약하는 지역경제 실현 등을 6대 핵심과제로 정하고, 농촌마을 종합개발 사업 등 6대 역점시책 사업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2011년에는 균형 있는 지역개발과 2, 3차 가공, 관광산업을 육성해 주민소득과 지역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편안한 노후생활 지원체계 마련, 건강한 출산양육기반 조성, 여성의 사회참여 강화, 의료보건 인프라 확충 및 의료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교육지원 정책과 노인, 여성, 장애우 등 군민 모두가 행복한 고른 복지정책으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생안정분야 지원으로 일자리창출과 서민생활을 안정화하고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한 농업기반 확충과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조성, 산지소득기반 조성 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