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2011년 직무성과평가 운영지침을 수립하고 실행에 나설 계획이다.
 전북도는 얼마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성과평가 추진계획 및 운영지침 수립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서 결과 많은 직원들은 부서별 S등급 비율을 35%로 제한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S등급 비율이 35% 이상 초과할 경우 재심의를 통해 이를 조정해야 한다는 것.
 뿐만 아니라 성과가점 반영대상에 대한 확대를 강력히 요구했다. 중앙평가에서 최우수 등 좋은 성적을 냈을 경우 담당(5급 사무관)에 대해서만 가점을 주던 것을 담당 이하 담당자까지 확대해 달라는 것.
 상당수 업무의 경우 담당자의 노력 여하에 따라 성과가 나오는 만큼 담당자에 대해서도 가점을 부여해주는 것이 타당하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이밖에도 직원들 상당수는 업무태만 등 징계처분자와 지시사항 소홀부서 등에 대해서는 감점제를 도입, 패널티를 줘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하지만 해당과인 성과관리과는 근평에 있어 직무성과평가 이외에 경력평가와 함께 가·감점제가 운영되고 있는 만큼 이중벌 성격의 감점제를 또 다시 도입하는 것은 무리라는 결론을 내놓았다.
 전북도는 25일 이인재 기획관리실장 주재하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번 직무성과평가 추진계획 및 운영지침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실행에 옮길 계획이다.
 나아가 전북도는 다음달 18일까지 부서별 성과지표를 설정하고 해당 부서에 성과지표를 하달할 계획이다./오재승기자·ojs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