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코레일 전북본부, 새내기 인턴사원 청렴교육(사진)
“국가와 국민을 위한 사회적 책임있는 공기업의 구성원으로 사랑받는 코레일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코레일 전북본부(본부장 최덕률)가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14일 본부 회의실에서 인턴사원 18명을 대상으로 임직원 행동강령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전북본부는 교육을 통해 인턴사원에게 사회초년병으로 올바른 직장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행위기준을 제시하면서 고객을 위한 사명감으로 직장생활 초입을 제대로 시작할수 있도록 마음가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전북본부는 올해 상반기에 채용한 인턴사원 584명 가운데 본부로 배치받은 18명의 인턴사원(사무영업7명, 운전8명, 토목3명)에 대해 13일부터 오는 11월12일까지 5개월간 인턴십 교육과정을 이수한다는 계획이다.
전체 인턴사원 가운데 상위 30% 내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원은 코레일에 정식으로 채용된다.
최덕률 본부장은 “112년 역사를 지닌 한국철도는 국민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사랑을 받아야 한다”며 “국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사명감과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해 선발된 500명의 인턴사원 가운데 인턴십을 거쳐 126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