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귀농자의 원활한 농촌 정착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귀농 교육’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산시는 귀농을 생각하는 도시민에게 농촌 생활의 편안한 적응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영농정착 신규농업인 교육’을 오는 21일부터 실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군산시는 귀농정책과 식량작물, 원예작물, 특용작물, 병해충 관리 등 농업전반에 대한 기초소양 교육과 농산물 유통 및 마케팅 교육 등 귀농 정착에 필요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귀농성공사례와 농촌 조경, DIY 교육, 현장교육, 농기계이용교육 등 실질적이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과목을 편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편안한 귀농의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군산시의 인구 유입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 참가와 관련한 신청접수는 오는 15일까지로 군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방문접수 하거나 팩스(450-3039) 또는 이메일(sym918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해 처음으로 진행한 귀농인 교육에는 36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올해에도 30여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오는 10월까지 매주 1회씩 모두 12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군산=강경창기자․k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