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원광보건대학교, 상해릉중실업유한회사와 취업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사진)

원광보건대학교와 상해릉중실업유한회사가 글로벌 인재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는 상해릉중실업유한회사와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문화․산업 분야 교류 및 글로벌 인재 양성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측은 이날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각종 교육 및 연수 교류 프로그램 추진 ▲의료관광 마케팅 지원 ▲재학생의 취업 지원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상해릉중실업유한회사는 중국 상해에 위치한 글로벌 기업으로 다년간 한-중간 교류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약체결로 원광보건대학교는 유학생, 재학생의 해외 진출 및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잇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협약식에 참석한 하산 사장은 유학중인 중국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외국인 유학생 및 재학생을 위한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재학생들의 해외 진출과 취업을 활성화하고자 하나투어와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등 국내 글로벌 기업은 물론 중국, 필리핀 등 해외의 다양한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국내외 어학교육 및 해외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