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장계시장, 활성화 위한 문화공연 실시(사진, 3.6매)

장계거점면 소재지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한두 차례 시행되는 장계시장 내 공연프로그램 및 도시민 초청 행사로 장계시장이 과거의 활기를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계시장은 지난 7월부터 주기적으로 공연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외부 홍보를 위한 도시민 초청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3개월 남짓한 기간 동안 행사를 통해 다녀간 도시민 수만 300여명에 달한다. 지난 10월 3일에도 장계시장 내에서 문화프로그램으로 노래공연이 개최되었으며 공연이 진행되는 내내 도시민과 지역 방문객, 시장 상인들이 한 자리에서 흥겹게 어우러졌다. 다음 행사는 오는 11월 13일 펼쳐질 계획이다.
이광주 장계거점면 추진위원장은 “장계거점면 소재지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는 본 행사는 장계면 지역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계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 그 효과가 장계면 전체에 파급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장계면 및 장계시장이 지역거점으로써의 위상을 앞으로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계거점면 소재지종합개발사업은 장수군 장계면 장계리를 대상으로 장계시장 다목적 센터 조성, 중심가로 간판 및 벽면 정비 등 하드웨어사업과 교육, 홍보마케팅, 컨설팅 등 소프트웨어 사업(한국산업관계연구원 시행)이 2013년까지 진행된다. /장수=이재진기자`ggle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